新闻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2021년 상반기 우수상용품 A등급 선정

- 기술 및 혁신성 인정받아 군 시범사용 우선추천 품목으로 선정
- 향후 3년 동안 A등급으로 군에게 추천될 예정

2021.04.02

세종에 전시된 수소드론 세종에 전시된 수소드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후 “DMI”)이 국방부 주관, 한국조달연구원에서 실시한 21년 상반기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여 군 시범사용 우선추천 품목으로 선정되었다. 금번 평가를 기반으로 DMI의 수소드론은 향후 3년 동안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에 A등급으로 분류되어 군에게 추천될 예정이다.

우수상용품 제도는 민간의 우수한 상용품을 군이 시범적으로 사용하여 이후 신속하게 양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A등급 이상의 평가를 받은 업체는 전체 참가업체 중 상위 10%에 해당한다. 기존 제품이 군수품의 전력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장기간의 단계가 소요되었던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DMI의 수소드론은 군 적합성, 기술 및 품질성, 시장 및 혁신성 중 특히 기술 및 품질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상위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

추후 군이 6개월 동안 수소 드론 시범적 사용 후, 1년 이내 군 전력화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DMI는 4월 14, 15일 양일간 세종정부컨벤션에서 군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업체 전시 및 설명회를 진행하여 구매요청을 취합하였다.

DMI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널리 알리고 그 결과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