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闻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네덜란드에서 유럽 최초 수소 드론 론칭 행사 진행해

- 유럽 최초로 수소 드론 소개해 다양한 정부 관계자로부터 관심
- 12m/s의 강한 네덜란드 바람에서 내풍성 입증해

2021.11.16

DMI가 10월 29일 네덜란드 현지서 열린 METIP 시연 행사에 참가했다. DMI의 수소드론이 네덜란드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DMI가 10월 29일 네덜란드 현지서 열린 METIP 시연 행사에 참가했다. DMI의 수소드론이 네덜란드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하 DMI)의 수소드론이 유럽에서 최초로 수소 드론을 선보이며, 다양한 유럽 정부 관계자 및 고객의 이목을 끌었다.

DMI는 10월 29일, 네덜란드 덴헬데르에서 열린 해양기술혁신 프로젝트(Maritime Emerging Technologies Innovation Park, METIP)의 시연 행사에 참가했다. METIP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네덜란드 산하 국가 조직인 네덜란드 정부기관 NHN(Development Agency Noord-Holland Noord, 이하 NHN)이 주관하는 4개년(2021~2024) 사업으로 에너지 기업, 해경, 해안 연구기관 등의 실제 수요를 바탕으로 해상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DMI는 지난 4월, 첫 번째 프로젝트인 드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NH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드론 배송(긴급구호품 등) ▲인명 구조 및 환경 모니터링 ▲설비점검 및 정찰 등의 임무를 수행하기로 한 바 있다.

DMI는 비행시연 외에도 수소연료전지의 원리, 수소드론의 장시간 체공 능력, 주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태양광 점검 ▲교통상황 모니터링 ▲건물 매핑 ▲응급물자 배송 ▲해상 실종자 수색 및 구명조끼 배송 등 국내에서 선보였던 5기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고객 및 딜러 후보사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DMI 이두순 전무는 “최대 12m/s의 강한 바람이 부는 상황에서도 수소드론이 성공적으로 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DMI가 보유한 수소드론의 우수성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유럽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DMI는 지난 11일 수직이착륙 고정익 수소드론 DJ25와 수소드론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소 점검 솔루션으로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수소드론과 수소연료전지팩으로 각각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DMI 여지원 사원이 METIP 시연 행사에 참석한 고객 앞에서 수소 드론의 원리를 소개하고 있다. DMI 여지원 사원이 METIP 시연 행사에 참석한 고객 앞에서 수소 드론의 원리를 소개하고 있다.